Javascript SDK

Authentification

1. 대시보드에서 설정에서 프로젝트ID 를 확인 합니다.

GameChat.min.js 을 다운로드 합니다.

를 사이에 추가 합니다.

게임챗을 사용하기전에 인스턴스를 초기화 해야 합니다. 대시보드에서 확인한 프로젝트ID 를 추가해 주세요.

var gc = new gamechat.Chat();
gc.initialize(projectId);

// 싱가폴 리전 사용 시
gc.initialize(projectId, { region : 'sg' });

2. Connect to Game Chat Server

  • 유저아이디를 통해, Game Chat 소켓 서버에 접속합니다.

gc.setUser({
  id: 'userId',
  name: 'Nickname',
});

gc.connect(user_id, (err, res) => {
  if (err) console.log(err);
});

3. Disconnect from Game Chat Server

  • 연결된 Game Chat 소켓서버와의 연결을 해제합니다.

gc.disconnect();

Communication

1. Subscribe / Unsubscribe

  • 채널 아이디로, 특정 채널에 (un)subscribe 합니다

gc.subscribe(CHANNEL_ID);
gc.unsubscribe(CHANNEL_ID);
IDtypedesc

CHANNEL_ID

string

채널 아이디

2. SendMessage

  • 채널 아이디로, 특정 채널에 메시지를 송신합니다.

gc.sendMessage(CHANNEL_ID, MESSAGE);
IDtypedesc

CHANNEL_ID

string

채널 아이디

MESSAGE

string

전송 메시지 텍스트

Event

Binding Event

  • Game Chat 소켓서버로부터 수신하는 이벤트에 대해, 이벤트 핸들러를 등록/해제 할 수 있습니다,

// 메시지 수신
gc.bind('onMessageReceived', function (channel, message) {});
// 오류 메시지
gc.bind('onErrorReceived', function (channel, message) {});
// 접속 성공
gc.bind('onConnected', function (channel, message) {});
// 접속 종료
gc.bind('onDisconnected', function (reason) {});

Client API

1-1. Subscription

  • Subscription Data Class (per Unit)

IDtypedesc

id

string

유니크 아이디

channel_id

string

채널 아이디

user_id

string

유저 고유 아이디

created_at

string

생성 일자

1-2. getSubscriptions

  • (특정 채널에 대해) Subscription 데이터를 리스트 형태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.

gc.getSubscriptions(CHANNEL_ID, OFFSET, LIMIT, function(err, subscriptions)
{
    console.log(subscriptions);
}));
IDtypedesc

CHANNEL_ID

string

채널 아이디

OFFSET

int

Subscrtiption 데이터 시작 위치 (0: 첫번째)

LIMIT

int

가져올 Subscrtiption 데이터 갯수

2-1. Channel

  • Channel Data Class (per Unit)

public class Channel
{
    public string id;
    public string project_id;
    public string unique_id;
    public string name;
    public string created_at;
    public string updated_at;
}
IDtypedesc

id

string

채널 아이디(unique)

project_id

string

프로젝트 아이디

unique_id

string

개발사에서 설정 가능한 채널 아이디 (unique)

name

string

채널 이름

created_at

string

생성 일자

updated_at

string

갱신 일자

2-2. getChannels

  • (프로젝트 내) Channel 데이터를 리스트 형태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.

gc.getChannels(OFFSET, LIMIT, function(err, channels) {
});
IDtypedesc

OFFSET

int

(전체 채널 리스트로부터 가져올) 채널의 시작 위치 (index)

LIMIT

int

(가져올) 채널의 갯수

2-4. create / update / delete Channel

  • (프로젝트 내) 새로운 Channel Instance를 생성 / 갱신 / 삭제할 수 있습니다.

보안상의 이슈로, SDK를 통한 채널의 CRUD 기능은 제거되었습니다. Open API를 통해, Server to Server로 채널의 CRUD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

Guide => [ Open API - Channel Create / Update / Delete ]

2-5. getMessages

  • (특정 채널에 대해) Message 데이터를 리스트 형태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.

gc.getMessages( {channelId:CHANNEL_ID, offset:OFFSET, limit:LIMIT, search:SEARCH, query:QUERY, sort:SORT, sortId:SORTID},
  function (err, messages) {}
);
IDtypedesc

CHANNEL_ID

string

채널 아이디

OFFSET

int

(전체 메시지 리스트로부터 가져올) 메세지의 시작 위치

LIMIT

int

(가져올) 메세지의 갯수

SEARCH

string

(메시지 검색 시) 검색 기준 key (ex> content.text) 빈 문자열 전달 시, full scan

QUERY

string

(메시지 검색 시) 검색 value. 완전 일치만 검색 가능. 빈 문자열 전달 시, full scan

SORT

string

메시지 리스트 정렬순서 (default : desc - 가장 최근순) (optional : asc)

SORTID

string

해당 sort id 다음으로 메시지를 가져온다. ( 이전 목록 보기 )

3-3. translateMessage

  • (자동번역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을 경우) 임의의 텍스트를 (지정한 언어로) 번역할 수 있습니다.

해당 기능은, NaverCloud PAPAGO NMT 상품을 함께 연동할 경우 사용 가능합니다. [NCP Papago NMT]

  • (Received) Translation Data Class (per Unit)

const tr_message = gc.translateMessage(
  CHANNEL_ID,
  SORCE_LANG,
  TARTGET_LANG,
  MESSAGE
);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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