Javascript SDK
Authentification
1. 대시보드에서 설정에서 프로젝트ID 를 확인 합니다.
GameChat.min.js 을 다운로드 합니다.
를 사이에 추가 합니다.
게임챗을 사용하기전에 인스턴스를 초기화 해야 합니다. 대시보드에서 확인한 프로젝트ID 를 추가해 주세요.
2. Connect to Game Chat Server
유저아이디를 통해, Game Chat 소켓 서버에 접속합니다.
3. Disconnect from Game Chat Server
연결된 Game Chat 소켓서버와의 연결을 해제합니다.
Communication
1. Subscribe / Unsubscribe
채널 아이디로, 특정 채널에 (un)subscribe 합니다
2. SendMessage
채널 아이디로, 특정 채널에 메시지를 송신합니다.
Event
Binding Event
Game Chat 소켓서버로부터 수신하는 이벤트에 대해, 이벤트 핸들러를 등록/해제 할 수 있습니다,
Client API
1-1. Subscription
Subscription Data Class (per Unit)
1-2. getSubscriptions
(특정 채널에 대해) Subscription 데이터를 리스트 형태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.
2-1. Channel
Channel Data Class (per Unit)
2-2. getChannels
(프로젝트 내) Channel 데이터를 리스트 형태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.
2-4. create / update / delete Channel
(프로젝트 내) 새로운 Channel Instance를 생성 / 갱신 / 삭제할 수 있습니다.
보안상의 이슈로, SDK를 통한 채널의 CRUD 기능은 제거되었습니다. Open API를 통해, Server to Server로 채널의 CRUD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
Guide => [ Open API - Channel Create / Update / Delete ]
2-5. getMessages
(특정 채널에 대해) Message 데이터를 리스트 형태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.
3-3. translateMessage
(자동번역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을 경우) 임의의 텍스트를 (지정한 언어로) 번역할 수 있습니다.
해당 기능은, NaverCloud PAPAGO NMT 상품을 함께 연동할 경우 사용 가능합니다. [NCP Papago NMT]
(Received) Translation Data Class (per Unit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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